지난 3월 1일 하이마트에서 KT 기기변경을 통해 S10을 구입했습니다.
S7을 사용하고 있었으므로, 삼성전자에서 특별보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이야기를 들었었고,
가격 정책은 출시일까지는 발표되지 않아서 인터넷 중고 매매가 6~7만원에 상당하는 금액의 두배 보상 정책으로 실시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.
파손된 부분 감가해서 약 10만원 정도를 예상하고 있었습니다.
3월 4일 개통을 위해 내점하여 방문하여 오후쯤 발표된 올리바 책정 단가가 발표되었습니다.
해당 가격을 기준으로 직원분께 문의해보니, 책정된 13만원의 가격에서 기타 파손 부위에 대한 감가가 진행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.
(실제로 파손된 부위는 주변부 찍힘과 홈버튼 칠 벗겨짐 정도로 S급은 아니고 A~B급 정도의 상태였습니다.)
그러나 책정된 기준에 따르면 강화유리가 깨진 상품 또한 똑같은 가격에 보상을 해준다고 하여,
내심 손상 부분이 신경이 쓰였지만 절차를 진행했습니다.(내부액정 LCD손상은 불포함입니다.)
올리바에서 연락이 올 수도 있다고 들었는데, 오늘 연락이 온 곳은 구매처.
구매한 S10의 시리얼 넘버인 IMEI에 대한 문의였고, 해당 넘버를 알려드렸습니다.
그리고 접수가 완료된 뒤, 오늘 내로 올리바에서 연락이 갈 것이며 해당 연락에 기기 판매 동의를 하면 입금이 월요일쯤 될 것이라는 이야기였습니다.
바로 올리바에서 연락이 왔고, 접수건에 대한 판매 동의를 했습니다.
입금이 다음주에 될 줄 알았는데, 1시간만에 처리가 되어서 입금이 바로 되었습니다.
감가가 없었던 부분은 다행이었고, 실제로 중고나라 개인 거래 시세보다 약간 더 좋은 조건으로 받는 정도이지만,
S10 사전예약 구매 가격에 대한 갤럭시 충신으로서 받는 보상으로는 나름 쏠쏠했다고 생각합니다.(가격 방어가 안 되는 점은 참...)
마지막으로 계좌이체에 대한 알림 카카오톡이 왔고, 기존 핸드폰에 남아있는 데이터가 완전히 삭제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.
특별보상 프로그램은 처음 이용해보는데,
기존 갤럭시 소비자의 유출을 막고, 고객층의 충성도를 체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제도 같았습니다.
또한 아이폰도 특별보상 프로그램에 포함시킴으로서 신규 유입 고객을 발굴할 수 있다는 것 또한 인상적이었죠.
그나저나 갤럭시 버즈는 언제오려나...아직 개통확인중이던데...버즈오면 버즈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이것으로, 스물 아홉번째 소소한 일상 때밀이를 마칩니다. 탁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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